2007년 6월 26일 화요일

성공의 조건

성공의 조건

성공은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말한다.
회사의 성공은 시장에서 쉐어를 유지하고, 더 확장해가는 것을 말한다.
시장에 진입하려면, 경쟁제품이 있다면 그들보다 우위가 있어야 하고,경쟁제품이 없는 새로운 창조적인 제품이 시장수요가 있는 것이어야 한다.
시장을 유지하려면, 경쟁우위를 지속해서 유지하고 발전하면서 경쟁자를 따돌리고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경쟁우위는 최소한 100배, 천배의 노력이 기울어져 농축된 여러가지 요인들에 의해 결정된다.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는 그 경쟁우위를 좀 더 쉽게 도달하게 만들어준다.
인재를 키워내는 시스템이 있어야 회사가 더 성장할 수 있다.
회사는 그러한 인재를 회사의 사정에 맞게 그 만큼 대우해 주면 된다.
회사의 경쟁력에 보태는 만큼, 성과를 내는 만큼 대우해주는 것이다.
또는 시장 가치로 보통사람의 몇배만큼 공헌하느냐에 따라서 대우해주면 되는 것이다.
회사는 아낌없이 보상해줘도 다른 복합적인 가치로 만들어서 다른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재를 끊임없이 끌어들일 수 있다면 그 회사는 계속 가지 않을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