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 | Unity3D | Shiva3D | AirPlay SDK |
Platforms | +PC,Mac | +Palm | +bada,Symbian |
Community | More | Less | Few |
Native | Limited | Better | C++ only |
Tool | Good | Fair | No |
Rendering | Good | Fair | Limited |
Socket | C# socket | only for Shiva Server | BSD socket |
I18N | Unicode | Support | Not Sure |
Total Score | 90 | 70 | 51 |
현재까지 제가 알아본 바대로 적었습니다.
Unity3d가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네요.
C#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Unity3D를 선택해야 할 듯 합니다.
Unity3D를 쓰고, 서버를 구현한다면, C#으로 하는게 코드 공유가 되서
생산성에 좋을 듯 합니다. Photon Server 를 쓰면 될 듯.
Low Latency를 요하는 게임을 구현한다면, C++로 만들어야 할텐데, 코드 공유가 안되니,
서버 프로그래머가 따로 필요하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클릭을 ㅎㅎ ^^
Unity3d가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네요.
C#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Unity3D를 선택해야 할 듯 합니다.
Unity3D를 쓰고, 서버를 구현한다면, C#으로 하는게 코드 공유가 되서
생산성에 좋을 듯 합니다. Photon Server 를 쓰면 될 듯.
Low Latency를 요하는 게임을 구현한다면, C++로 만들어야 할텐데, 코드 공유가 안되니,
서버 프로그래머가 따로 필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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