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25일 화요일

Rapid Prototyping a 3D game, IMHO.

단지, 3D게임에만 국한되는 일은 아니다.

3D Primitive 단위를 Game Object 단위로 빨리 만들어야 한다.
즉, Game Object와 동기화 되는 단위를 프로그래밍해야
게임 프로그래밍이지, 그 이하의 프로그래밍은 게임 프로그래밍이 아닌
3D Programming셈이다.

그런데, 게임에서는 그 단위가 기획마다 다르다.
모델링,애니메이션,이펙트 등등...

어떤 게임을 만들어야 할지부터 정해야 그 요소들이 정해지는 것이다.

그런 다음에, 3D Game Primitive(Domain Specific Primitive or Language(aka DSL)) 로 프로그래밍하라!

다시 말하지만,다음 두가지 질문을 해보라.
"엔진이 구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서포트하는가?"
"엔진이 구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구현하도록 아키텍쳐가 허용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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