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4일 화요일

messaging in unity3d

결론적으로, direct call에 비해서 현저히 느리다. iPhone에서는 특히.
http://forum.unity3d.com/threads/38094-Is-SendMessage-really-that-bad

하지만, general object에 posting을 해야하고, 자주 쓰지 않는 경우는 써도 될 듯 하다.

다음은, listener 기반 event handler이다. 객체간 통신이 아니라, broadcast 용으로 쓸만하다.
http://www.unifycommunity.com/wiki/index.php?title=CSharpMessenger_Extended
http://forum.unity3d.com/threads/37896-Programming-architectures?p=244521#post244521

객체간 통신을 위한 notification을 위해서도 누군가(prime31) 이미 만들어 놓았다.
샘플 소스도 같이 들어 있다.
http://forum.unity3d.com/threads/37896-Programming-architectures?p=244521#post244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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