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일 화요일

compiling irrlicht for iOS 4.2

일단 도플광어님이 작성하신
http://gbox3d.tistory.com/entry/1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1. 현재 날짜로 최신 소스를 받습니다.

2. xcode를 구동합니다.

3. MacOSX/Irrlicht/libraries/zlib/gzio.c 를 제외합니다.
    MacOSX/Irrlicht/libraries/libpng/pngcrcd.c 를 제외합니다.
( 이부분은 도플광어님 블로그에는 없습니다. 아마도, svn update 날짜가 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

4. AppDelegate.mm
  CIrrDeviceMacOSX.mm
  OSXClipboard.mm

요 3개 파일을 프로젝트에서 제외합니다.(맥에서도 하고 싶다면, 다른 세팅을 설정하셔서 하시고요. )
 
5. - source/Irrlicht/wglext.h
- source/Irrlicht/eglext.h
- source/Irrlicht/gles-ext.h
- source/Irrlicht/COGLESDriver.h
- source/Irrlicht/COGLESDriver.cpp
- source/Irrlicht/COGLESExtensionHandler.h
- source/Irrlicht/COGLESExtensionHandler.cpp
- source/Irrlicht/COGLESMaterialRenderer.h
- source/Irrlicht/COGLESTexture.h
- source/Irrlicht/COGLESTexture.cpp
- source/Irrlicht/CIrrDeviceIPhone.h
- source/Irrlicht/CIrrDeviceIPhone.cpp
- source/Irrlicht/CIrrDeviceIPhone.m 



이 파일들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6. xcode의 macosx와 
 targets의 밑의 libIrrlicht.a,01.HellowWorld등에  info를 누르시고,



Project Build Settings:
  • Architectures: Standard (armv6 armv7)
  • Base SDK: Latest iOS Build Active
  • Architectures Only: Checked Valid
  • Architectures: armv6 armv7
을 확인합니다.

7. 컴파일이 잘 됩니다.
 ( 컴파일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으니, release도 compile해보시고,
 실제 프로젝트와 함께 할 위치로 옮기면 더욱 좋습니다. )

8. 그 이후는 도플광어님의 블로그를 따르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jcg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64

다음엔 안드로이드와 같은 소스코드 베이스에서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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